강남테마피부과

메뉴보기


보톡스

HOME > 특수클리닉 > 보톡스

보톡스란?

보톡스란 썩은 소시지나 통조림에서 발견되는 병원균에서 나오는 보툴리움이라는 독소를 말합니다. 이러한 독소의 임상적인 적용은 1970년대 초에 알란 스코트라는 의사가 사시를 치료한 것이 처음이었으며 미용적인 목적의 보투리니움 독소의 사용은 1980년대 중반에 연구되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1987년에 눈 주위에 경련이 있는 환자에게 양 미간 사이의 지나친 경련을 보다 부드럽고 편안한 모습으로 바꾸기 위해 사용했습니다. 이 독소는 원래 근육을 마비시키는 신경독소로 1989년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은 이후 안과에서 사시 치료제로 사용된 이래 안면경련, 근강직등 신경근질환에 사용되어오다가 현재는 얼굴의 주름살을 제거하는 약물로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시술시간이 짧고 방법 또한 간단하고 보톡스 주사후 2-3일후 부터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하여 6개월정도 지속됩니다.

보톡스 사각턱

우리 몸의 근육운동은 전기 신호가 운동신경을 거쳐 근육까지 전달되어야 합니다. 이 때 운동신경과 근육 사이의 미세한 틈에서 이러한 신호를 전달시켜 주는 물질이 마로 아세틸콜린이라는 신경전달 물질입니다.

보톡스는 세군이 생산하는 신경독소입니다. 신경에서 근육을 움직이기 위해 분비되는 신경전달 물질과 결합해 그 역할을 못하게 만듭니다. 즉 주사 부위의 근육이 움직이지 못하게 합니다. 근육은 사용하지 않으면 퇴화하게 됩니다.
보톡스는 얼굴근육의 움직임을 떨어트려 장기적으로 근육의 양이 줄어들게 합니다.
음식을 씹은 저작근이 과도하게 발육되어 아래턱 부위가 두툼하게 사각이 진 경우, 보톡스를 저작근에 주입하여 근육을 위축시켜 두께를 줄입니다. 보톡스는 이러한 원리를 이용하여 볼살을 줄입니다.

보톡스 주름

보톡스 종아리

보톨리움 독소는 신경에서 근육으로 접합되는 부위에서 방출되는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 콜린의(Acetyl choline) 분비를 막아 근육수축을 억제하기 때문에 근육의 가역적인 마비가 일어나 근육이 움직이지 못하게 하거나 근육의 힘을 약화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종아리 뒤쪽 근육 중 가장 바깥에 위치한 비복근이라 하는 근육의 내측(뒤꿈치를 들고 서 있을 때 종아리의 내측으로 불룩해지는 부위)에 선택적으로 주사하여 근육의 힘을 줄여서 전체적인 종아리의 크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선택적으로 근육의 크기를 줄이는 것이기 때문에 다리 자체가 가늘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단지 종아리 알통을 만들었던 부분이 줄어드는 것입니다.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423한승빌딩 7층 TEL 02.591.4477
상호 : 강남테마피부과의원   대표자 : 이학규   사업자번호 : 214-13-36261
COPYRIGHTⓒ 강남테마피부과 SINCE2000. ALL RIGHT RESERVED